A blog for all and none

검색 :
RSS 구독 : 글 / 댓글 / 트랙백 / 글+트랙백

체크한 앨범들 코멘트

코멘트 하고싶은것들 픽업해서 꼬꼬


1. Percee P - Perserverance


두말할 필요없는 스톤스로우의 간판 MC의 앨범다웠다. 용훈님 표현대로 two thumbs up. Now and Then이랑 댈게 아니다. 매드립의 how to make it dope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다가, 퍼시 피의 미친 라임이 시작부터 끝까지 훌륭한 긴장감을 조성해준다. 가사쓸때 제대로 물올랐는지 길티 심슨이 다 허접해 보일정도. 필청.


2. Jay-Dee - Deelicious

95-98당시 딜라가 작업했던 곡들과 리믹스 몇개를 모아놓은 앨범. 이미 앨범이나 싱글로 발표가 되었거나 공개된 리믹스들이 대부분이라 별로 새로울 건 없는데, 사실 나도 사기전까지 이런앨범인줄 몰랐다(...) 체크좀 부지런히 하고 살껄... 파사이드의 곡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도 흥미로운 점. 이거 듣다보니 랍카빈칼리포니아가 다시 듣고싶어져서 씨디장 한참뒤졌다.


3. Jay-Dee - J.Yancey A.K.A

이쪽은 미공개된 리믹스들을 위주로 수록한 앨범. 원곡이 그냥 들어간것도 있고, 딜라의 곡을 다른 형아들이 리믹스한것도 있다. 딜리셔스보다는 재미있는 음원모음집. 그냥 그뿐.


4. Madlib - BeatKonducta vol.3-4 India

비트 컨덕터는 내 마음속에서 매드립이 매일 미친듯이 찍어내는 비트중 골라서 쓰고 남은 것들중 대충 공통되는 것들을 묶어서 낸 거시기라는 이미지가 강해서인지는 몰라도 잘 안듣게 되는데, 그래도 역시 좋다는 느낌은 있었다. 하지만 모 이건 좀 아니다는 느낌. 가끔가다 매드립 비트에서 아쉽게 느껴지는, '번뜩임만을 제외한 나머지 요소의 버로우타기'가 좀 많다.


5. M.I.A - KALA

딱히 흠잡을데가 없을 정도로 좋다. 팀보는 지 앨범은 개판쳐놓고 여전히 남의 밥상은 존나 예술로 차려주는듯


6. Oh-no - Dr.No`s Experiment

형아의 그늘에서 못벗어나네 어쩌네 하는 호사가들 한대 때려주려는 듯한 앨범. 하지만 사운드 스케이프가 형아랑 좀 겹친다. 매드립 성실한 버전정도.. 하지만 그 자세의 차이는 확실히 느껴지고, 사운드적으로도 많이 발현이 되 가는 중인거 같아서 좋다.


7. SRCP - Sonic Seduction

모 더이상 말할게 없다. 지금 현재 지구상에서 제일 물오른 인간들중 하나. 흠잡고 싶지도 않고, 흠잡을데도 없고, 그냥 고맙다. 잘해주고 있엄.


8. Saigon - Belly of the Beast

쫌 기대많이했는데 걍 심심. 내년 봄쯤에는 어떤앨범이었는지 잊어먹을거같다.


9. Kanye West - Graduation

덤벼볍신아..


10. 50cent - Curtis

안들어봤다


11. ENDLICHERI☆ENDLICHERI - Neo Africa Rainbow Ax

재작년인가에 발매된건데.. 여러모로 많이 놀라고 재미있게 들었다. 문희준이 락하는거랑은 까라가 천지차이인 수준. 난 도모토 쯔요시가 좋앙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2007/11/06 00:02 2007/11/06 00:02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