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log for all and none

검색 :
RSS 구독 : 글 / 댓글 / 트랙백 / 글+트랙백

안녕 네이버

2007/08/30 19:49, 글쓴이 Solotu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갑작스러운 이야기지만, 사실 제 블로그는 네이버 사이트등록을 통해 네이버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었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개인홈페이지로 분류되어있죠.

또 갑작스러운 이야기지만, 현제 제 블로그에는 네이버에서 들어오는 리퍼러가 단 한명도 없습니다. 예전에는 심심찮게 있었는데, 어느 순간을 기점으로 완전히 끊겼습니다. 현재 제 닉네임 솔로쳐를 네이버에서 찾아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막이거나, 라퓨시안님 블로그거나, 포그홈이거나, 쿨캣님 블로그거나.. 이런식입니다.

왜 이런 상황이 생기는건지 좀 생각을 해봤는데, 얼마전에 올블로그가 네이버와 검색제휴서비스를 종료하면서 올블로그에 수집되는 글은 특별히 신청하지 않는 이상 네이버에서 검색되지 않도록 되었다는 식의 소식을 들었던 것이 문득 생각나더군요. 공교롭게도 이 때 무슨일인가로 바빠서 정확히 전말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자세히 모릅니다만, 아무튼 그 이유때문인 것 같네요.

사실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엠파스나 다음, 야후에서는 잘 검색되거든요. 제 블로그는 저의 사적인 배변공간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약간의 쓸데없는 정보를 곁들이 소통공간인데, 올블로그에 수집되고 있다고 해서 국내 검색서비스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네이버에 외면당하다니요. 검색제휴 종료할 당시에 뭔가를 신청해야한다는 이야기는 얼핏 들었는데 바빠서 그냥 지나쳤거든요. 지금이라도 검색되게 할 수 있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뭐 좋아요. 저 삐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걍 빠빠할래요. 저 소심하거든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2007/08/30 19:49 2007/08/30 19:49

맨 위로